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전자기기

Teclast X3 Plus TDP & Thermal 제한 해제 (N3450 TDP / Thermal Limit gone.)

by ㅋㅋ잠자 2017. 11. 12.
반응형

안녕하세요. 도정진입니다.

 

이제 Teclast X3 Plus TDP 제한 해제와 써멀 제한 해제 방법을 완벽하게 작성하려고 합니다. 먼저 아래의 글을 참고해 주시길 바랍니다.

 

CPU N3450 으로 모든 제품에 적용될 수 있으나 적용 되지 않는 제품도 있을 것입니다.

 




1. TDP 값 변경하기


http://blog.djjproject.com/278






2. 써멀 제한 해제하기


상기 1의 방법으로 하면 TDP 제한이 해제 되어서 성능이 최대로 나오게 됩니다. 그런데 온도 제한이 걸리면 TDP 제한이 걸리는 문제가 있습니다.

 

이 설정을 바이오스에서 설정값 수정으로 혹은 온도값 수정으로 해결을 할 수 있는데요. 아무리 온도 설정을 높게 해도 설정값이 반영이 되지 않는 듯한 느낌을 받습니다.

 

초기에 80도 까지 오라다가 특정 포인트가 되면 갑자기 2W 로 조정이 되어 버리는 증상입니다. 이 증상을 해결하는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아래와 같이 Display Participant / Charger Participant / Power Participant Disable 합니다. 그리고 기본적으로 활성화 되어 있는 Generic Device 값을 DPTF Process 와 동일하게 혹은 원하는 대로 설정을 진행합니다.




일단 이렇게 설정하면 될 것 같지만 동일하게 80도 부근에서 쓰로틀이 걸려버립니다. 그래서 아래의 설정을 추가적으로 합니다.

 

DPTP Policies 에 들어가셔서 Passice Policy 1.0 으로 설정을 변경합니다.



그러면 온도에 따라서도 영향을 받지 않고 풀 성능이 나오게 됩니다.

그런데 Charger Display Disable 하여 전원 공급하는 PMIC 에 무리가 갈 수 있습니다. 적절히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저는 10W TDP 제한 해제 값 적용을 추천드립니다.

 




3. 테스트 하기




온도가 95도를 넘나들고 있는 상황입니다. 온도 제한이 해제가 되었음을 알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