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Desktop Notifications for Android (데스크톱에서 안드로이드 푸쉬 알림 수신하기)

by ㅋㅋ잠자 2017. 11. 9.
반응형

안녕하세요. 도정진입니다.

 

이번에는 안드로이드 폰의 알림을 크롬 브라우저에서 받아보는 방법을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주로 컴퓨터를 사용하다 보니 핸드폰에 진동이나 알림 소리가 들리면 핸드폰을 직접 확인해야 하는 귀찮음이 있었는데요. 해당 앱을 통해서 핸드폰을 보지 않아도 되네요 ㅎㅎ

 

굉장히 편합니다. 크롬브라우저 자체가 구글 계정과 연동이 되어 태블릿이든 컴퓨터든 어디서든 핸드폰의 알림을 받아볼 수 있네요 ㅎㅎ

 

일단 아래의 주소로 이동하여 크롬 확장 프로그램을 설치합니다.

https://chrome.google.com/webstore/detail/desktop-notifications-for/giicnncicnopjohcpamieklkiacdoeni?hl=ko

 


설치를 하시면 크롬 우측 상단에 아이콘이 생깁니다. 원하는 로그인 방식으로 로그인을 합니다. 저는 구글 계정으로 로그인을 했습니다.




상세 설정으로 보시면 알림이 오면 소리가 나는 옵션, 얼마동안 표시를 할 것인가에 대한 정보 그리고 말로 읽어주는 기능이 있습니다. (아직 한국어로는 읽어주지는 않네요 ㅎㅎ)

 

일단 로그인을 하셨으면 안드로이드 폰에도 앱을 하나 까셔야 합니다.

아래의 링크로 이동하여 설치를 진행합니다.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org.hcilab.projects.notification&hl=ko



해당 앱을 설치하시고 크롬에서 로그인 한 수단과 동일한 방법으로 그리고 동일한 계정으로 로그인합니다.


앱을 실행하신 다음에 로그인을 진행하시면 상기의 화면이 보이게 됩니다. 그리고 테스트를 위해서 Test 노티를 하나 보내 봅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이 알림이 뜨게 됩니다. 그러면 정상적으로 연동이 되었습니다.



그 다음으로 앱에서 보실 수 있는 내용으로는 누가 내 계정에 연결되어 있는지에 대한 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다음으로 안드로이드 폰의 이름을 설정에서 바꾸실 수 있습니다.




요정도 설정이 가능합니다. 기능을 보니 다른 장비에서 보낸 노티를 받을 수 있게도 설정이 가능한것 같습니다.

 

요정도로 Desktop Notifications for Adnroid 사용기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