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전자기기

샤오미 보조 배터리 12V 출력 뽑아내기. (QC 2.0 Trigger)

by ㅋㅋ잠자 2017. 10. 18.
반응형

안녕하세요. 도정진입니다.


샤오미 보조배터리로 태블릿을 충전해 보고자 고민을 많이 했습니다.


퀵차지 기능을 통해서 12V 1.5A 까지 출력이 가능한데요. 그런데 꼴랑 있는것은 USB 포트밖에 없습니다...


음.. 어떻게 12V 를 셀렉팅 할지 방식이 너무 궁금했습니다.


찾아보니 아래의 글이 있네요.


http://www.instructables.com/id/QC-30-Trigger/


해당 글을 참고하면 아래와 같습니다.



실제로 D+ / D- 단자에 해당 전압을 넣어서 시도를 한다고 하는데요. 실제로는 타이밍을 신경써야 하는 문제가 있어서 타이머 회로와 전압 분배 회로를 거치지 않으면 해당 작업이 불가능했습니다. 실제로 브레드 보드 위에 올려서 몇번 테스트를 해 봤지만 야매로는 작동이 되지 않네요 ㅎㅎ..


그래서 어쩔 수 없이 Trigger 를 구매했습니다. 7불 정도하네요.



위에 키를 꾹 누르면 QC2.0 / QC3.0 / MTK-PE / USB-Tester 로 모드가 바뀝니다. 그리고 살짝 누르면 전압이 변하구요. 추가적으로 두번 딱딱 누르면 5V -> 9V -> 12V -> 5V .... 로 계속 변합니다.


QC2.0 은 12V 가 최대이고 QC3.0 은 20V 가 최대인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만약 QC2.0 지원에서 최대 전압이 9V 라면 9V 까지만 모드 변경이 되고 더이상 되지 않습니다.


임의로 전압을 높여서 출력하기 때문에 수동 모드에서 핸드폰 충전은 금물입니다. 핸드폰이 망가질 수 있습니다. 해당 경우에는 USB-Tester 모드로 두세요.



본래 목적이 태블릿 충전이라 바로 케이블을 수제작 하고 충전을 시도해 보았습니다. 충전은 진행되지 않고 그냥 현상 유지만 되네요. 끈 상태에서는 충전이 일정량 되기는 합니다..


델베뉴8프로 시절 5핀으로 충전이 그냥 가능한게 그립네요 ㅎㅎ ㅠㅠ 그래도 보조배터리로 사용시간을 늘린다는 것에 감지덕지 합니다.




아래처럼 버튼을 통해서 5V -> 9V -> 12V 로 변경이 가능합니다.





아래는 USB Tester 로 활용하고 있는 사진입니다. 샤오미 보조배터리를 충전하고 있는 부분인데요. 14W ~ 16W 로 충전이 됩니다.



간단하게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