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전자기기

노바텍 짭짭프로 SJ9000X ELITE R 리모컨 고장 불량 해결하기

by ㅋㅋ잠자 2017. 10. 1.
반응형

안녕하세요. 도정진입니다.


이번에 SJ9000X ELITE 액션캠을 주문했습니다. 이 액션캠은 고프로의 짝퉁 -> SJCAM SJ4000 짭프로 -> 이것의 짝퉁 -> 짭짭프로 노바텍 SJ9000X ELITE 모델입니다. 


실제로 짭프로 라고 하면 SJ4000 까지가 짭프로이고 이후는 짭에 짭입니다. ㅎㅎ..



다름아니라 이 제품은 R 이 붙은 모델로 리모컨을 가지고 있는 제품인데요. 배송 받을 때 부터 리모컨이 안되는 증상 불량 증상이 많다고 해서 제가 직접 한번 열어 보았습니다.


결론적으로는 배송중에 흔들려서 배터리가 반쯤 걸쳐진 증상 때문에 불량이 많이 난다고 하네요.



아래 처럼 생긴 액션캠 리모컨인데요. 원거리에서 사진이나 영상을 찍을 수 있도록 해 주는 리모컨입니다. 이게 있고 없고가 굉장히 차이가 많이 납니다. 왜냐하면 액션캠을 케이스에 넣어두고 버튼을 누르는것이 굉장히 힘들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이 리모컨만 딱딱 눌러주면 문제 없이 조작이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ㅎㅎ



뒷면에 나사 (피스) 를 제거합니다. 총 4개 있습니다.



실제로 저는 처음에 받았을 때 불량인줄 알았으나 배송중 충격으로 혹은 반동으로 인해 배터리가 반쯤 걸쳐져 있는 상태였습니다. 이걸 다시 넣어주면 됩니다.



아구가 맞도록 꼽아주시고 배터리 종류는 CR 2032 라는 3V 배터리가 들어갑니다.



한편 방수 때문에 측면에 고무가 있는데요. 제대로 조립을 하지 않으시면 방수가 되지 않으니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액션캠이 켜져서 연동이 되지 않은 경우에는 그냥 눌르면 양쪽 불이 동시에 들어오기만 합니다. 

따라서 액션캠을 킨 상태에서 리모컨을 누르시기 바랍니다 ㅎㅎ..

(이 증상은 고장이 아닙니다.)




감사합니다.


큰 고장이 아니니 쉽게 고칠 수 있습니다 ㅎㅎ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