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버/리눅스 서버

SSH 터널링 사용하기(MyEnTunnel, SocksCap, Ki4a) - 방화벽 우회

by ㅋㅋ잠자 2017. 9. 18.
반응형

안녕하세요. 도정진입니다.


요즘 학교의 인터넷이 불안하여 SSH 터널링으로 집의 인터넷으로 우회하여 사용을 많이 하고 있습니다. 기본적으로는 학교의 인터넷을 사용하려면 추가적으로 깔아야하는 프로그램을 깔지 않고 사용하기 위함입니다.


리눅스 서버를 쓰신다면 해당이 됩니다. openssh 서버를 통해 우회하여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U5PVR 로도 가능합니다.





1. 운영체제 별 솔루션


먼저 윈도우에서 활용하는 프로그램입니다. 윈도우에서 putty 로도 할 수 있지만 좀더 편하게 MyEnTunnel 이라는 프로그램을 통해서 사용을 하시면 됩니다.


https://github.com/feralhosting/feralfilehosting/tree/master/Feral%20Wiki/SSH/SSH%20tunnels%20-%20MyEnTunnel


다음으로 혹시나 프록시 설정을 지원하지 않는 프로그램의 경우 SocksCap 을 사용하시면 됩니다.


https://www.socksproxychecker.com/sockscap.html

https://sourceforge.net/projects/sockscap64/files/


안드로이드는 Ki4a 라는 앱을 사용하셔서 활용이 가능합니다.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staf621.ki4a&hl=ko





2. 윈도우 MyEnTunnel


MyEnTunnel 앱을 설치하시고 실행하시면 아래와 같은 창이 뜹니다.


사용하시고 계시는 서버 주소와 포트 그리고 계정 정보를 넣으시고 Reconnect on Failure 에 체크하시고 Infinite Retry Attemps 그리고 Enable Dynamic SOCKS 에 체크하고 포트는 마음에 드는 것으로 넣어줍니다. 저는 7070 으로 했습니다.



다음으로 컨넥트를 누르고 Status 로 이동해 보시면 Connection is stable 이라고 나오면 된 것입니다.



다음으로 인터넷 옵션으로 이동합니다. 연결을 누르시고 LAN 설정을 누릅니다.



프록시 서버 부분에 체크를 하시고 고급을 누릅니다.



고급을 누르면 나오는 창에 Socks 에 localhost 7070 을 입력합니다.



그 후 인터넷을 하시면 원격지 아이피로 우회가 되어 작동합니다.






3. 윈도우 SocksCap 사용하기


특정 프로그램이 프록시 설정을 지원하지 않는 경우 강제로 지정하여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에 기숙사에서 게임이 안된다는 문제 때문에 이 것을 통해서 해결한 적이 있습니다. 이번 가이드에서는 실제로 사용해보지는 않고 설정하는 방법 까지만 가보려고 합니다.


실제로 이 방법을 사용하시면 2번에서 하셨던 인터넷 연결 옵션 수정을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프로그램을 키시면 일단 아래와 같이 되어 있습니다. 상단 메뉴에 Proxy 버튼을 눌러서 MyEnTunnel 로 등록한 SOCKS 프록시 설정을 합니다.



하단 + 버튼을 누르고 아이피 주소를 127.0.0.1 / 포트를 7070 으로 설정하고 닫습니다.



다음으로 Apps 를 눌러서 프로그램을 추가하시면 됩니다. 


저는 일단 브라우저 2개를 추가해 보았는데요. 잘 동작합니다.



하기와 같이 막무가내로 빈칸에 쓰라고 하면 어려우니까 인터넷 익스플로러의 예시를 참고해 보겠습니다.




일단 잘 동작하는지 보기 위해서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실행해 보았습니다. 아래와 같이 아이피 우회가 잘 됩니다.







4. 안드로이드 Ki4a 사용하기


플레이 스토어에서 앱을 다운받습니다.



앱을 실행하시고 우측 상단 설정 버튼을 누릅니다.



SSH 서버 정보를 입력합니다.



아래 부분 Auto Reconnect 에 체크합니다.



설정을 완료하신다음에 가운데 동그란 버튼으로 연결을 합니다. 연결을 시도하게 되면 VPN 메시지가 뜨고 허용을 누릅니다.



연결이 되었습니다.



SpeedTest 앱으로 속도 측정을 하여 결과를 보겠습니다. 이는 서버위치와 서버의 CPU 성능에 따라 좌우됩니다. 일단 정상적으로 서버 위치의 아이피로 우회가 되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렇게 가이드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